【리포트】
최근 프랜차이즈 카페 매장에서 사장이 발 각질을 정리하던 손으로 커피를 제조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발 만진 손으로 커피 제조
지난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카페 위생 문제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A씨는 "주문한 커피를 기다리는데 발 각질을 정리하던 사장님이 갑자기 나와 제 커피를 제조했다"면서 각질을 정리하던 장갑 낀 것을 보고 "신경 안 쓰려고 했지만, 도저히 먹지 못하겠더라. 발 각질 가루가 커피에 들어간 느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고객, "커피값 환불 요청에 형식적인 답변"
A씨는 “프랜차이즈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황 설명 후 커피값을 환불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위생교육을 강화하겠다”라는 형식적인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더 벤티, "발 각질 논란 일자 공식 사과 내놔"
논란이 커지자 더 벤티 측은 자사 홈페이지에 해당 논란과 관련하여 “더 벤티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공식사과했습니다.
【더 벤티 관계자】
여러 과정에 부족한 점이 많은 점 깊이 통감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는 물론 강도 높은 개선책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더 벤티는 대응이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본사는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고객에게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구할 수 있는 응대 메뉴얼을 개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로징】
끊이지 않는 위생 문제로 소비자들은 불안해 하지만 정부의 위생단속은 소비자들의 신고에만 의존하고 있다는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위생단속에 구멍이 숭숭 뚫렸습니다.
소비자TV 박용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