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냉동 굴비를 마른 굴비로 속여 고가로 판매하다 소비자연대에 적발되어 고발당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소비자가 SSG 닷컴에서 배송받은 감자에 회색곰팡이가 묻어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황당해 합니다.
(박00 /분당구 이매동) 신선하고 좋은 상품으로 꼭 좀 부탁드린다고 별도로 기까지 했는데도 감자를 받아보니 육안으로 봐도 바짝 말라서 곰팡이가 잔뜩 피어 있고 함께 온 딸기는 완전 물러 터졌더라고요 솔직히 고객이 보지 않는다고 창고 안에 있는 폐기되기 직전에 오래된 상품만 골라서 보내준 건 아닌지 의심스러워요. 빠르게 고객의 집 앞으로 배송하는 게 취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SSG 닷컴 입장을 물어봤습니다.
(SSG닷컴 직원) 그래서 우선은 저희가 공지로 받기로는 메일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다고 그렇게 저희도 전달받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자) 알겠습니다. 그럼 오전에 메일을 보냈기 때문에요. (담당자)는 휴대폰 번호를 알고 있어서 전화했는데 여러 차례 전화를 드려도 전화를 받지 않고, 전화를 주십사 하고 문자도 드렸는데... 곰팡이 핀 감자를 판매한 것과 관련해 SSG닷컴에 수차례 전화와 메일을 보냈지만 SSG 닷컴은 해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비자단체 관계자는 SSG닷컴 대응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 봤습니다.
(손가나/소비자연대 사무총장) 쓱 닷컴에서 감자를 구매해서 배송받았는데 회색곰파이가 묻은 감자를 배송한 거예요. 회색곰팡이가 소스처럼 묻어있어요. 정용진 회장님 회색곰팡이 소스인가요? 서비스로 주신 건가요?
소비자는 전용진 회장이 사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정도 일에 정 회장이 사과할 일이냐고 쓱 닷컴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 핀 감자 가지고 말입니다.
소비자TV 박용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