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 박선영 기자 = 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있는 자사 지원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들과 함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스타터즈는 향후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젠지(GenZ)세대에 맞는 젊은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달부터 국내외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를 모집해왔다.
총 2800여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스타터즈 활동 지원을 위해 매일 1잔의 무료 음료와 함께 소정의 월별 활동비를 지급한다. 우수한 활동을 진행한 서포터에게는 시애틀 커피 탐방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선발은 1999년 스타벅스가 국내 1호점인 이대R점을 오픈한 이후 올해 25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새로운 컨셉의 프로젝트다.
스타터즈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외국어대 컴퓨터공학과 안동현 서포터는 “사진 작가가 꿈이며 젊은 사진 작가의 시선으로 스타벅스의 새로운 공간을 기획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서포터인 연세대 경영학과 백주원 서포터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의 새로운 서비스 개편 지원과 함께 젊은 세대가 오래 머물고 싶은 스타벅스 매장이 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스타터즈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활동으로 젊은 세대들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