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 심혜린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회원 수 12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주 19일~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시간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파트너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가 제공된다.
이어 고객은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기존 방문별 1개에서 추가로 3개의 별이 적립되며 총 4개의 별을 받을 수 있다.
또 구매 영수증 금액이 1만 원을 넘으면 별 1개가 추가되며 테이크아웃 되는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을 사용할 경우에는 에코별 1개도 함께 적립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1년 9월 처음 선보인 이후 2023년 1월 누적 가입 회원이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같은 해 9월에는 1100만명을 넘어섰고, 100만명 단위 도달 기간으로는 최단 시간인 5개월 만에 1200만명을 달성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워드 회원 수가 빠르게 성장한 배경으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강화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사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및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고 이같이 설설명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가입 고객이 1200만명을 달성하며 고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맞춤형 혜택 확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